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자료

영암군, 2016년에도 국도비 확보에 “올인”

2016-02-02조회수 : 1735
영암군, 2016년에도 국도비 확보에 “올인” 이미지 1

- 시무식에 국도비 확보 전략 특강 가져 -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4일 군청 왕인실에서 군 산하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도비·공모사업 확보를 통한 영암군의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2016년 새해의 군정업무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 이후에 민선6기 영암군의 중단 없는 발전을 위한 투자유치와 국도비 및 공모사업 확보 전략을 전직원이 공유하고자 전동평 군수의 특별 지시사항으로 진행되었다.

 

강사로 나선 한국 소비자 TV 김성민 대표는 영암의 자연과 문화자원과 산업여건, 군 행정능력을 기반으로 외부의 소비, 기업투자 유치, 정부자원 유치 등 외부자원 유치를 위한 전략을 구체적인 예시를 들며 설명했다.

 

특히, 영암의 월출산 등 특출난 관광자원, 대불국가산단 산업지리여건, 군 행정능력을 활용한 외부자원을 영암으로 유치하기 위해서는 sns와 같은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현대 사회의 이해가 필수적이라며 시대 트렌드를 파악하고, 중앙부처 예산순기에 맞게 연초부터 발빠른 움직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지식 융합시대에 걸맞은 지식융합 선도자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여러 분야의 정책을 큰 틀에서 통합하는 선도자로서의 공무원의 역할과 군수와 군민사이의 소통창구 역할을 주문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지자체간 무한경쟁의 시대로 접어든 시점에 연례적으로 진행되는 업무에 안주하지 말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군 산하 공무원 모두가 각자의 업무영역에서 군민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하여 중앙부처와 협업으로 재원을 확보하는 등 배전의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담당자 : 기획감사실 기획팀 안재근(061-470-2304)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