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자료

제19회 미암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 성료

2016-05-26조회수 : 1562
제19회 미암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 성료 이미지 1제19회 미암면민의 날 및 경로잔치 성료 이미지 2

영암군 미암면은 전동평 영암군수를 비롯한 김연일 도의원, 조정기 영암군의회 부의장, 박영수 군 의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출향인사,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미암면민의 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 행사를 열었다.

 

미암면발전협의회(회장 김정근) 주관으로 치러진 이번 면민의 날에는 기념식에 이어 지역 어르신 분들에게 푸짐한 음식을 준비하여 경로위안 잔치와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기념식에는 문수마을 장경숙씨가 효부상, 한정마을 정민숙씨가 선행상을 수상하는 등 그동안 경로효친사상 고취에 기여한 주민들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효부상을 수상한 장경숙씨는 거동이 불편한 시어머니를 16년 동안

지극 정성으로 봉양하여 오고 있으며, 5남매의 자녀를 밝고 건강하게

키우는 등 가정생활에 귀감이 되어 효부상을 수상하였다.

 

선행상을 수상한 정민숙씨는 10여년 가까이 시부모, 시동생부부, 시누이딸 등과 화목하게 생활해오면서 부모에 효도하고 형제간에 우애하며 지역민과 상경하애 하여 선행상을 수상하였다.

 

김희석 면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미암인의 날이자 미암의 날”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면민의 날을 통해 미암면민의 소통과 화합, 번영,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동평 군수는 축사를 통해 "미암면의 특산품인 고구마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고품질 고구마 생산 유통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만전을 기하고, 노인 이·미용 및 목욕권 사업 등 다양한 복지시책을 확대 시행하여 삶의 질 향상과 복지영암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