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자료

가가호호 웃는 영암읍, 행복한 주민이 만들어요

2016-01-15조회수 : 1985

영암읍보장협의체는 (읍장 박종대)은 지난 7일『동네가 행복한 영암』을 만들기 위한 지역복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자원(영암농협 박도상 대표)의 협조로 농협 하나로마트 2층 다목적실에서 김현준 (행복디자이너 대표) 강사가 진행하였고 이장, 주민자치위원, 영암읍복지협의체 위원 등 70여명이 참여하였다.

 

강의를 진행한 강사는 동네가 행복한 영암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의 문제가 무엇인지 먼저 살필 것을 제안하였다. 또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서는 창조적 문제도출 자세가 필요하며, 창조적 문제도출 자세는 긍정의 마인드, 변화마인드, 실행마인드로 구성되며 이러한 자세로 문제를 접근한다면 ‘해결’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특히 문제를 해결할 때 가장 큰 장애는 할 수 없다는 두려움이며 ‘될 때까지 도전한다’는 긍정의 자세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영상을 보여주어 교육 참석자에게 따뜻한 감동을 주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은 “문제라는 말만 들어도 머리가 아프고 피하고 싶었는데 강의를 들으며 오히려 문제라는 것이 행복해 지는 방법을 찾는 시작임을 알게 되었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영암읍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서 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정보와 복지서비스에서 소외 없는 영암읍을 만들기 위해 민·관 협력이 더욱 강화하여 나갈 계획이다.

 

담당자 : 영암읍 담당자 남선진(061-470-6048)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