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놀면서 배우는 어린이 요리교실, 신나요!
- 영암군 보건소․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쿠킹클래스 운영 -
영암군 보건소와 영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7월 30일 동아 인재대학교 조리 실습실에서 학부모와 함께 자연스럽게 놀면서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
쿠킹클래스 조리실습 시간에는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재료도 만져보고 요리에도 참여하여 부모님과 즐거운 추억도 쌓고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 편식을 예방함으로써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날 교육에는 영암군 관내 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어린이들에게 학습동기를 유발시키고, 요리실습전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손씻기 체험을 직접 경험하게 하였으며 편식예방을 위한 조리실습 등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졌다.
특히,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재료를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 보며 여러 가지 모양의 쿠키를 직접 만들어 먹는 시간에는 어린이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또한, 오븐에 쿠키가 구워지는 동안 편식예방 구연동화와 아침밥 먹기, 음식골고루 먹기와 식사예절, 아토피 피부관리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동영상을 상영하는 등 성장기 어린이 균형잡힌 식습관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영암군 보건소와 영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올바른 영양습관을 위해 영양관련 다양한 체험 및 교육, 캠프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자 : 보건소 건강증진팀 주무관 박수희(061-470-6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