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2015-04-21조회수 : 2923
영암군은 지난 한 해 동안 수질관리 및 수질검사 결과 등 수돗물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은 ‘2015 수돗물 품질보고서’ 를 발간하고 15일 부터 급수가구 2만여 가정에 우편으로 배포한다.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의 생산과정인 원수에서 정수까지의 생산과정, ▶수질검사 결과 ▶상수도 관련사항 ▶수돗물 관리방법 ▶주민 협조사항 ▶보고서에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 ▶수돗물 수질 이상시 신고 방법 ▶수돗물의 음용방법 ▶수돗물 상식 등 관련 정보가 상세히 담겨져 있다.
특히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수도사업에 관한 자료 공개를 통해 수돗물 품질 고급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수돗물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은 영암 지역의 수돗물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수돗물임을 자부하는 일종의 수돗물 성적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를 향상시켰다는 평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와 수도사업에 관한 자료를 영암군 홈페이지에 수시로 공개하여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고 군민들이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자 : 수도사업소 김상만 주무관(470-6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