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자료

영암군, 여성자치대학 특강 성황리에 마쳐

2015-08-14조회수 : 2383
영암군, 여성자치대학 특강 성황리에 마쳐 이미지 1

한의사 김오곤과 함께 하는 건강 쇼

 

 

영암군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다양한 방송을 통해 유명세를 몰이를 하고 있는 인기 한의사 김오곤(화성행궁명인한의원장)을 초청하여 2015년도 영암군여성자치대 두 번째 통합특강을 개최하였다.

 

김오곤 원장은 이번 특강은 여성자치대학 재학생과 수료생, 여성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오곤과 함께 하는 건강 쇼”라는 주제로 재치와 유머가 함께 하는 여성의 건강관리를 주요 내용으로 강의를 펼쳐갔다.

 

김오곤 원장은 2시간의 강의를 많은 환자들의 진료를 통해 경험한 의료지식과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 정보를 재치 있게 전하면서 영암군 여성자치대학생 들에게 배움의 열정과 자신을 다스리는 건강한 삶의 지혜도 함께 전해 주는 등 영암여성들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표현하였다.

 

특강에 참석한 수강생들은 하나 같이 “바쁜 일상을 잠시 뒤로하고 참여하고 있는 여성자치대학에서 이렇게 유명한 분의 강의와 유익한 건강정보 등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어 즐겁고 너무 행복합니다”라며 벅찬 감동을 전하기도 하였다.

 

또 영암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암 여성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강의와 교육과정을 통해 여성들이 잠재 능력을 발휘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약속도 함께 하였다.

 

영암군 여성자치대학은 여성지도자들의 잠재된 능력 계발과 소양 및 자질향상을 목표로 여성 리더십 훈련, 문화관광, 인문학 등 다양한 강의 프로그램과 현장학습 등으로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7월 7일부터 10일까지는 45명의 학생들이 나가사키 농업대학과 로컬푸드 판매시설로 잘 알려진 아소팜랜드 등을 견학하기 위해 일본 북큐슈 지역을 탐방함으로써 앞서가는 농업기술과 선진문화를 체험하기 위한 해외 현장학습도 실시하였다.

 

담당자 박가영  주무관  470-6751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