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자료

영암군, 5월 가정의 달 맞이 근로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2015-06-03조회수 : 2623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2015년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사업 일환으로 근로 청소년을 포함한 관내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지역 사회 조성과 유익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지난 5월 13일~15일에는 2박 3일간 경주시 일대를 돌며 관내 가족 약 40명을 대상으로 역사문화탐방 가족캠프를 시행하였다. 1일차는 불국사, 월지, 국립경주박물관 등 경주역사 탐방을 주제로 전문 해설사와 함께 역사발자취를 따라 이동하였고, 2일차는 전통문화활쏘기, 한지 만들기, 경주문화세계엑스포 관람 등 가족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3일차는 경주양남 주상절리와 월성 원자력 발전소 홍보관 관람으로 캠프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 자녀와 부모간의 소통증진을 돕고 여가문화 참여를 확대하고 청소년에게는 역사문화 탐방을 통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19일에는 영암전자과학고 전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을 실시하여 아르바이트 근로자 권리를 청소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근로기준법과 관련한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였다. 이어서 20일, 21일에는 청소년 수련관에서 관내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자녀양육 및 부모 자기관리’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모두가족 품앗이 5월 프로그램은 동화 속 과자집 만들기라는 주제로 참여 가족은 읽고, 만들고, 맛보는 체험을 통해 가족별 친목 조성과 돌봄 네트워크 형성을 하여 자발적인 돌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다.

2014년에 이어 실시되고 있는 청소년 가족 연계서비스는 다양한 활동 및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이번 여름방학 중에도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ayouth.or.kr)를 참고하여 신청 접수 하면 된다.

 

담당자 : 여성가족과 선승흔 주무관(470-6773)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