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자료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영암군

2014-07-18조회수 : 6143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영암군 이미지 1

영암군이 제19회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영암군“이라는 주제로 여성주간행사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영암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혜숙) 주관으로 16일 영암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전동평 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과 여성단체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격려사에서 “영암군의 행복을 창출하는 여성으로서 자신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 해주시기 바라며, 민선6기에는 여성을 비롯하여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풍요로운 복지영암 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이곳 영암이 더 행복하고, 희망찬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여성 지도자들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식전행사로는 여성단체회장들이 준비한 북춤과 유치원생들의 밸리댄스, 은은한 색소폰 연주가 마련돼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본 행사는 여성의 지위향상과 양성평등 참여 유공자 정금희(대한어머니회영암군지회)씨를 비롯한 14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고, 前)여성단체협의회장 곽귀님에게 공로패를 전달하였으며, 제20회 여성백일장 공모전에 입상한 삼호읍 김경님 외 5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또, 사회적 약자인 아동과 여성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성단체가 연대하여「아름답고 살기 좋은 영암 만들기」에 다 함께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기도 하였다.

기념식 후 성공․행복․희망 소통교육원장(최영선)의 “영암이 행복한 통통통(부부소통, 타인과의 소통, 자신과의 소통)”특강과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11개 읍·면 여성회원들이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며 여성회원 간 유대감도 쌓았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복한 가정상담센터가 여성 일자리 창출에 대한 사업을 홍보하고,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와 함께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 만들기 홍보 캠페인도 실시하였다.

이혜숙 영암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단체 간 단합과 발전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는 우리 여성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앞장서 나가자!” 라고 말했다.


담당자 :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 김경미 주무관(061-470-2342)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