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자료

제24회 영암군 농업인대회 성황리 개최

2016-01-19조회수 : 1728
제24회 영암군 농업인대회 성황리 개최 이미지 1

영암군은 지난 11일 영암군민회관에서 농업인단체 회원 및 농업인 1,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24회 영암군 농업인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영암군농업인단체연합회(회장 조태현)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농업인 자긍심 고취 및 농업인단체 회원들이 함께 모여서 공감대 형성을 위한 한마당 화합의 행사를 개최했다.

 

식전행사에는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연습한 미암면 비래마을 회원들의 솜씨를 자랑하는 사물놀이 공연이 있었고, 이와 더불어 농촌지도자영암군연합회(회장 최원길)300만원, 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회장 김갑임) 200만원, (사)한국농업경영인영암군연합회(회장 조태현) 200만원, (사)한국여성농업인영암군연합회(회장 김송순) 100만원의 장학금 기탁식도 열렸다.

 

농업인 시상으로는 영암농산물의 위상을 높인 으뜸농업인 상에 경종 분야 박찬, 최종숙 부부(덕진면), 원예 분야 남기호, 이명님 부부(서호면), 축산 분야 김일중, 김동순 부부(학산면) 등이 수상하였고, 농업인대회 상은 영암읍 문태근, 삼호읍 김종선, 등 11명이, 우수회원인 박중구, 생활개선회 이용애 등 9명은 군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영암군청의 농업기술센터 양덕순 농촌지원과장, 산림축산과 신용현 팀장, 군서농협 김상재 조합장 등 3명에게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단체 육성에 대한 공로패를 수여하고, 지역 농산물 홍보에 힘써온 노고로 영암농협군지부 이철호 농정지원단장, HAW컨설팅 이재우 대표에게는 영암군농업인단체연합회장의 감사패가 수여됐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오늘은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農業)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념일로 우리 지역의 농업의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여러분들의 노고와 공로를 새기는 날”이라며 “우리 지역의 근간 산업인 농업의 발전을 위해 농업의 6차 산업 육성 등 행정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자 : 농업기술센터 주무관 최한두(061-470-6595)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