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교육 실시
2016-01-15조회수 : 1944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동평 영암군수, 김종협 동아인재대학교 교수)는 지난 22일 삼호읍 종합복지관에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제도’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회복지법인 대표자와 외부추천이사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교육에는 배충진 동아인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관련 법 개정의 도입배경 등 사회복지법인에 대한 이해와 외부이사의 역할에 대해 교육하였다.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제도」는 사회복지법인의 공공성, 민주성,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3년부터 시행된 제도로서 외부이사는 법인의 이사와 동일한 위치와 역할을 수행하며, 무보수 명예직으로 임기는 3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한 법인의 관계자는 “법 시행 후 처음 외부이사를 선임해야 하는 시점에 그동안 깊이 알 수 없었던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사회복지 법인의 설립 목적에 따라 지역 내 전문성을 가진 인물로 인력풀을 구성해 추천 요청이 있을시 해당법인에 선임인원의 2배수를 추천 할 계획이다. 협의체에서는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에 참여할 인재를 연중 모집 중이며 문의사항은 470-2067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자 :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 김수진(061-470-2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