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영암군, 가족이 함께 떠나는 추억여행 성료

2016-01-18조회수 : 1744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2015년 청소년‧가족연계서비스사업 일환으로 관내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떠나는 담양 세계 대나무 박람회 및 보성 추억 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지난 10월 9일 40여명의 건강가정이 참여한 프로그램에서는 담양 세계 대나무 박람회에 참여하여 각국 민속 공예품이 전시된 국제관과 생태문화관, 미래성장관을 둘러보고 다양한 대나무의 작품과 공연을 통해 참여한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추억의 시간이 되었다.

 

또한 메타체험학교 임실N치즈피자 체험장을 방문하여 치즈 만들기 체험과 가족이 함께 만드는 요리 활동도 실시하여 가족의 특성과 가족 구성원을 이해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을 뿐 아니라 보성 득량역을 방문하여 7080 추억의 거리 체험과 가족 세대간 소통과 문화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영암군에서는 청소년 가족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가족 간 소통과 지역사회 유익한 가족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지금까지 총5회에 걸쳐 건강가정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으며 특히 이번 행사는 평소 가족여행을 하기 어려운 다문화가정 3세대, 6명이 참가하여 더욱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2014년에 이어 실시되고 있는 청소년 가족 연계서비스사업은 다양한 활동 및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으로 인식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ayouth.or.kr)를 참고하여 신청 접수 하면 된다.

 

담당자 : 여성가족과 담당자 이신희(061-470-6775)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