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해명자료

군서면, 주요직불금․농업경영체 통합신청접수

2016-02-16조회수 : 1781
군서면, 주요직불금․농업경영체 통합신청접수 이미지 1

- 마을별 집중접수기간 운영 신청농가 편의도모 -

영암군 군서면(면장 박종대)에서는 지난 11일 금년 농업경영체 등록 및 쌀소득보전·밭농업직불금 통합신청과 관련하여 관내 31개마을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면사무소 2층에서 긴급 반상회를 열였다.

 

이날 반상회에는 지난해와 달리 농가가 농한기에 직불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시기가 한 달 앞당겨 실시되는 점과, 금년에 새롭게 임명된 이장님이 많아 금년도 주요직불금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지침 시달회의도 함께 실시되었다.

 

또한 금년 새롭게 운영되는 공동 집중접수기간인 오는 18일부터 26일 기간중에는 마을별로 일정을 정하여 공동접수키로 하였다. 아울러, 논 이모작 직불금의 신청기한이 2월1일부터 3월 15일까지 실시됨에 따라 해당 농가의 경우 농가가 직접 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접수해 줄것을 당부하였다.

 

군서면 관계자는 쌀소득보전 직불제는 ha당 평균 100만 원으로, 지급 단가가 지난해와 동일하지만, 밭고정직불금은 올해부터 ha당 25만원에서 40만원으로 단가가 인상되고, 재배품목에 상관없이 직불금이 지급돼 농가에게 더 많은 혜택이 제공된다고 전하였으며,

 

특히, 박종대 면장은 주요직불금의 경우 미신청이나 신청일 도과로 인하여 직불금 미지급 사례가 단 한건도 없어야 한다며, 마을별 집중접수기간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농가가 직접 확인 후 신청함은 물론 기한 내에 한 농가도 빠짐없이 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담당자 : 군서면사무소 산업건설팀장 박미아(061-470-6351)

 

관리담당
군정홍보과 홍보기획팀 노해경   061-470-231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