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고충처리 안내
고충처리란 이용자의 고충이나 불편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수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통로를 마련하여 고충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용자 고충이란?
- 기관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 기관이나 시설물 이용 시 불편 및 애로사항
- 사업이나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건의나 애로사항
-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정정·삭제 및 파기를 요구할 권리
- 기타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항
이용자 고충처리 절차
- 의견 접수
- 고충처리 위원회의
- 회의내용 처리
- 결과공지
의견제출방법
방법 | 내용 | 담당자 |
---|---|---|
홈페이지 게시판 | 운영 홈페이지 내 열린마당(이용자 권리> 이용자고충처리안내) 을 통해 접수되는 민원 | 복지관 운영팀 |
직원접수 | 복지관의 직원을 통해 고충이나 민원을 접수 | |
이용자 소리함 | 이용자소리함에 고충이나 민원을 적어 접수 |
회의진행방법
정기접수
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복지관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고충, 기타 민원 등을 파악하여 사전에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수시접수
연중 이용자들의 불편이나 고충을 수시로 접수하여 반영한다.
회의 내용 처리
- 의견에 대한 경위와 추가정보 확인
- 의견과 관련된 사업담당, 관련 팀장, 직원면담
- 의견과 관련된 조정, 보완, 개선방안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