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의 또 하나의 자랑 한옥호텔과 한옥펜션
2021-10-10조회수 : 1985
한옥펜션의 공통점은 어디에서나 월출산을 바라볼 수 있으며, 구옥이 아니고 모두 새로 건축하여 시설이 모두 산뜻하게 꾸며져 있어 옛스러움과 모던함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대부분 군서면 구림마을 주변에 모여 있습니다.
군서면만 하더라도 영암연희한옥펜션, 휴림한옥펜션, 운유재한옥펜션, 구림전통한옥펜션, 남향재한옥체험, 목원당한옥펜션, 월인당, 쉼, 달빛정원, 인휴당, 월출산청풍명월, 월출산달빛정원, 월하당, 소리터.... 등등 게다가 신북면에는 선향관한옥펜션, 금정면에는 한옥민박, 그리고 영암읍에 기찬재 한옥스테이 등 모두 합하여 한옥펜션이 30개나 됩니다.
영암이 이렇게 전통적인 가옥을 많이 만들어 관광객을 유치하는지 몰랐습니다. 대~단하군요.
그 중에서 제가 방문했던 한옥펜션 기찬재와 남향재한옥스테이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이보다 규모가 꽤 큰 한옥호텔 영산재도 소개합니다.
다음에 가족들과 단란하게 여행 올 때 한옥에서 묵으려고 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세요.
한옥호텔 영산재는 목포에서 접근하는 것이 가깝습니다. 영산강 줄기에 접근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남향재 한옥체험은 왕인박사유적지로부터 영암읍으로 나오다가 벚꽃길옆에 붙어 있어요.
영암읍에 유명한 기찬랜드 안에 기찬재가 또 있는데요, 이 곳 역시 아이들과 동반하여 기찬랜드를 이용하는 가족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우리의 자랑스런 전통을 경험하고 체험하는 곳이라 외국인들에게는 엄청 인기있는 곳이기도 하니 이 곳 영암에서의 한옥호텔과 한옥펜션과 함께 예쁜 추억 많이 쌓아 가시라고 올려 드립니다.
한옥호텔 영산재
http://www.youngsanjae.com
남향재한옥체험
https://namhyanghanok.modoo.at/
가야금테마공원 기찬재게스트하우스
영암군 문화재단에서 운영하므로 홈페이지는 없고 영암군청 홈피링크합니다.
https://www.yeongam.go.kr/home/tour/staying/staying_01/show/173